행복한 하루 보내시고 계신가요
안녕하세요 라온 입니다.
대장암은 우리나라에서 암 사망 원인 3위이자 암 발생률 2위 입니다.
최근에는 젊은 층에서도 발병률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대장암의 약 5%는 유전적 원인에 의해 발생하지만 95%는
음식, 흡연, 음주 등 후천적인 요인에 의해 발생 합니다.
대장은 다른 장기에 비해 탄력성, 확장성이 좋아 대장암 초기에는 특별한 증상이 없습니다.
설사, 빈혈, 변비 등의 증상이 발생할 수 있지만,
이는 일상생활에서 쉽게 느낄 수 있는 증상이어서 조기에 식별하기 어렵습니다.
초기 암은 아무 증상이 없기 때문에 대부분의 환자들이 일상 생활에 지장이 없다가
어느정도 진행이 되면 본인 스스로 느낄수 있다고 합니다.
그럼 영상 시작 하겠습니다.
"구독" 과 "좋아요" 는 영상 제작에 큰 힘이 됩니다.
이런 대장암을 예방하려면 정기적인 건강검진과 대장내시경 검사를 받는 게 최선의 방법 입니다. 또 식습관을 건강하게 변화 시키면 발병 위험을 크게 낮출 수 있습니다. 특히 채소와 과일은 대장암 예방에 도움이 된다는 연구결과가 있습니다. 대장암 예방에 좋은 음식 5가지를 알아 보겠습니다.
첫 번째 - 마늘.
마늘에는 알싸하고 매운맛이 강하게 나는 알리신이라는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 감기예방에 매우 좋은 식품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일주일에 마늘 6쪽 정도를 섭취하면 대장암과 위암 발생 위험을 모두 낮출수 있다고 합니다. 마늘에는 질병의 감염을 막고 나쁜 세균의 침입을 막는 강한 알리신이라는 물질이 들어 있어 꾸준히 섭취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두 번째 - 고구마.
고구마에는 항산화물질인 알파카로틴이 풍부해 심장병과 암 위험을 낮춰주어 심장질환에 도움을 줍니다. 또 고구마에 들어있는 셀룰로오스성분이 과 섬유질이 풍부해 장 질환의 위험 인자인 변비 예방에 좋습니다. 물을 흡수하는 힘이 뛰어나 장에서 잘 흡수되지 않고 대변의 양을 늘려 변비를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세 번째 - 양배추.
식이섬유와 수분이 많이 들어 있어 변비를 없애 대장을 건강한 상태로 유지 시켜 줍니다. 식물성 항산화물질이 풍부한 영양의 보고로 비타민C, 칼슘, 섬유질, 비타민A가 많이 들어 있습니다. 또 암을 물리치는 효과를 가진 설포라판이 풍부 합니다.
네 번째 - 사과.
섬유소인 펙틴이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 펙틴은 장을 약산성으로 유지시키고, 나쁜 균의 증식을 억제해 장을 튼튼하게 합니다. 사과 껍질에 들어 있는 셀룰로오스 성분은 창자로 내려가면 젤 형태로 변해 배변량을 늘리고 딱딱한 변을 부드럽게 해 변비를 예방 합니다.
다섯 번째 - 베리류.
블루베리 등의 베리류에는 질병을 퇴치하는 식물성 화학물질인 플라보노이드가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 천연 항산화 물질인 플라보노이드는 몸에 해로운 물질을 배변 등을 통해 몸 밖으로 내보내는 역할을 합니다. 베리류에 많이 들어 있는 비타민C 역시 몸의 철분 흡수를 돕고 혈관을 튼튼하게 해 대장 용종을 줄이는데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대장암과 폐암, 백혈병을 막아주는 벤조산도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
대장암 예방에 좋은 음식 알아 보았습니다.
최근 대장암 환자가 무서운 속도로 증가하고 있습니다.
대장암 예방에 좋은 음식 꾸쭌히 섭취하는 것도
좋은 예방법이지만 5년마다 대장 내시경을 받아 확인하시고
혈변이나 배변 습관에 급격한 변화가 생기면 즉시 의사의 상담을 받아야 합니다.
여러분의 생각과 의견은 댓글 남겨 주세요.
그럼 영상 마치겠습니다.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