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하루 보내시고 계신가요.
안녕 하세요 라온 입니다.
오늘은 몸에 좋은 제철 음식중 연중 먹기 좋은
로즈마리 종류 및 효능 5가지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로즈마리는 원래 지중해 지역에서 자라던 허브로 현재는 미국, 유럽 각지에서 자라는 민트계열의 허브입니다.
신선한 잎을 따다가 레몬주스나 홍차에 넣어 마시면 입안이 향긋해집니다.
로즈마리 (Rosemary).
· 구입요령 : 잎의 앞면은 광택이 있고 짙은 녹색이며, 뒷면은 흰색이고 회색의 솜털이 있습니다. 건로즈마리는 시중에서 구입할 수 있으며 꼭 유통기한을 확인 후 구입 합니다.
· 유사재료 : 타임 (로즈마리는 타임보다 잎이 길고 줄기가 가느다랍니다. 타임은 각종 고기, 생선, 국물요리에 이용 됩니다.)
· 보관법 : 보통 건로즈마리 향신료 형태로 보관되며 서늘하고 통풍이 잘되는 곳에 보관하거나 냉동 보관 합니다.
· 손질법 : 물에 한 번 씻어내고 요리에 바로 이용 합니다. 마른 잎은 제거하여 줍니다.
· 산지특성 및 기타정보 : 한국의 남해안 지방은 원산지와 기후가 비슷하기 때문에 실내가 아니더라도 겨울을 날 수 있습니다.
· 섭취방법 : 말린 것은 대부분 육류 요리에서 향을 내기 위해 사용하며 특히 양고기와 돼지고기를 굽거나 졸이는 데 많이 쓰입니다.
· 궁합음식정보 : 삼치구이 (로즈마리는 향신료로서 삼치구이에 살살 뿌려내면 특유의 은은한 향이 나서 생선구이의 비릿한 냄새를 없애줍니다.)
로즈마리 효능.
첫 번째 - 불면증 개선.
신경을 안정시키고 스트레스 완화에 뛰어난 작용을 하여 숙면을 취하는데 도움을 주어 불면증 개선, 우울증 예방에 많은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로즈마리차는 카페인 성분 무함유로 취짐 전 섭취도 숙면에 방해 받지 않습니다.
두 번째 - 뇌 기능 향상.
로즈마리 향은 뇌로 가는 혈류량을 증가시켜 뇌세포를 활성화시키는 능력이 뛰어나다고 합니다. 두통 완화에 효과가 좋으며 뇌 기능을 향상시켜 집중력과 기억력, 인지능력을 높여주며 치매 예방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세 번째 - 위 건강.
로즈마리는 소화를 촉진시키는 효능이 뛰어나 기름진 음식을 먹을때 곁들여 먹거나 식후에 로즈마리 차를 마시면 소화불량 개선에 도움이 되며 지방 분해 효과가 있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네 번째 - 혈액 순환.
풍부한 비타민과 항산화 성분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독소와 노폐물 배출에 도움을 주어 혈액순환을 촉진시켜 주므로 세포의 노화방지 및 혈관 건강에 도움이 되며 모발의 성장과 탈모 방지에도 효과가 있어 건강한 두피관리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다섯 번째 - 냄새 제거.
로즈마리의 강한향은 실내 공기를 맑게 정화시켜줄 뿐 아니라 훌륭한 향신료로 식재료의 잡내제거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육류나 각종 생선등의 비린내 등을 제거할때 사용하거나 냉장고 속 음식 냄새의 제거를 원할때 말린 로즈마리를 냉장고 속에 넣어두면 냉장고 냄새 제거헤 뛰어난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레몬글라스 종류와 효능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제철 음식 꼭 챙겨 드시고 건강 잘 챙기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영상 마치겠습니다.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