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다이어트 할 때 포만감이 적어 먹을수록 배고파지는 음식 5가지!

728x90

행복한 하루 보내시고 계신가요.

안녕 하세요 라온 입니다.

어떤 음식을 주로 많이 먹느냐에 따라 과식 여부가 결정 되기도 합니다.

먹을수록 이상하게 식욕을 자극하는 음식이 있기 때문입니다.

보통 지방, 식이섬유, 단백질이 풍부한 음식은 오랫동안 포만감을 유지 시켜 줍니다.

반면, 어떤 음식은 충분한 포만감을 주지 못하고,

오히려 다른 음식이 당기고 배가 더 고파져서 과식으로 이어 지게 됩니다.

식욕을 자극하거나 먹을수록 배고파지는 음식을 알아 보겠습니다.

 

그럼 영상 시작 하겠습니다. 

"구독"과 "좋아요"는 영상 제작에 큰 힘이 됩니다.

 

◆ 첫 번째 - 무지방 우유.

칼로리 섭취량을 줄이기 위해 무지방 우유나 무지방 요거트를 먹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하지만 지방이 없으면 소화 속도가 빨라져 쉽게 배가 고파지게 됩니다. 우유로 식사를 대신한다면 무지방보단 저지방 혹은 일반 우유가 더 좋습니다. 요거트를 먹을 땐 그릭 요거트를 선택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그릭 요거트는 단백질 함량이 높아 포만감을 오랫동안 지속시키는데 도움이 됩니다.

 

◆ 두 번째 - 김치, 피클.

김치류는 소화 기관의 건강에 유익한 프리바이오틱스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문제는 염분 함량이 엄청나게 높다는 점 입니다. 나트륨 함량이 높은 음식은 인슐린 수치를 급격하게 올렸다가 떨어뜨려 식욕을 자극 합니다. 짠 음식을 먹고 난 뒤 초콜릿처럼 단 음식이 당긴다면, 우선 물을 충분히 섭취 합니다. 물을 마신 뒤 20분 정도 참아보면, 허기짐의 원인이 결국 목마름이라는 사실을 알게 됩니다.

 

◆ 세 번째 - 달걀 흰자.

달걀 한 개에 든 흰자는 3그램 에서 4그램 의 단백질을 포함하고 있어 이론상으론 포만감을 주기 좋은 음식 입니다. 하지만 칼로리가 낮고 지방은 거의 없습니다. 흰자만으로는 포만감을 주기에 한계가 있습니다. 달걀을 먹을 땐 흰자만 먹지 말고 노른자를 함께 먹어야 포만감을 주는데 유리 합니다. 노른자는 황색색소 호르몬인 루테인, 단백질, 건강한 지방 등이 들어있어 영양학적으로 좀 더 풍부하고 허기짐을 막아 주는데 도움을 줍니다.

 

◆ 네 번째 - 과일 주스.

과일은 비타민, 미네랄, 식이섬유를 제공하는 건강한 음식 입니다. 하지만 지방이나 단백질처럼 음식물의 분해를 지연시키는 영양성분이 거의 없어서 배가 빨리 꺼지는 느낌을 받습니다. 과일 주스를 먹을 땐 적어도 샐러드, 요거트 등과 함께 먹어야 포만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 다섯 번째 - 야채 주스.

야채 주스는 칼로리가 낮지만 단백질과 지방이 거의 없어 쉽게 배가 고파 집니다. 과일처럼 단맛이 없기 때문에 채소의 쓴맛을 줄이기 위해 설탕을 추가하기도 하는데, 이는 배고픔을 촉진 시켜 줍니다. 가급적 당분 첨가를 최소화하고 아보카도, 견과류, 콩류 등 건강한 지방과 단백질 음식을 함께 갈아 먹으면 배고픔을 막는데 효과적 입니다.

 

다이어트 할 때 포만감이 적어 먹을수록 배고파지는 음식 5가지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여러분의 생각과 의견은 댓글 남겨 주세요.

그럼 영상 마치겠습니다.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728x90